속도는 얼마나 나올까요. 한 번 알아봅시다.

마케터보다는 좀 더 많은 플러그인 모듈이 활성화되는 것 같습니다. 조금 학습이 필요해 보이네요!

속도는?

속도는 얼마나 나올까요? 위와 별도로 “Dev” 라이브러리 기준으로 구성한 사이트의 속도입니다. 호스팅은 카페24의 매니지드 워드프레스 호스팅을 사용하였습니다.

모바일
데스크탑

복잡한 내용이 없어서 그런지 모르겠지만 빠르긴 빠릅니다. 캐시 플러그인이나 기타 속도를 위한 플러그인을 설치하지 않은 상태입니다.

5. 향후 라이센스 연장

현재 1년짜리 라이센스를 구매한 상황인데요, 향후 Lifetime으로 변경이 가능할까요? 다시 한번 “DOWNLOAD” 부분에 들어가서 “Upgrade to Lifetime” 버튼을 클릭해봅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게 되는데요, 보시다시피 $249에서 이미 지불한 44$를 제외한 $205만 요구하고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즉, 이미 낸 금액 ($44) 외에 차액만 내면 라이프타임으로 변경, 제공해주게 됩니다.

맺음말

이번 글에서는 GeneratePress를 구매하고 설치한 후 사이트 라이브러리를 반영해봤습니다. 다른 다목적 테마에 비해서는 사용법 자체가 상대적으로 단순해 보이기는 합니다만, 자세히 따지고 들면 아주 간단하지만은 않은 것 같습니다.

그렇지만 너무 복잡하게, 외부 빌더를 사용해서 만들 거면 굳이 GeneratePress를 사용해야 하는 이유가 없지 않을까요? 가능한 한 심플하고 빠른 사이트, 화려하지는 않은 사이트를 다수 구성할 때 좋은 테마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