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말년운은 어떨까? “이런 특징” 가지고 있는 사람은 말년에 무조건 부자됩니다.

나의 말년운은 어떨까? “이런 특징” 가지고 있는 사람은 말년에 무조건 부자됩니다.

 

“젊어서 고생은 사서 한다”는 말이 있듯이 초년,중년의 복을 누리다가 말년에 힘들게 되면 도저히 재기할 수 없는 지경에 이르기 때문에 우리들은 “말년 복이 좋아야 한다”는 진리에는 다들 공감합니다. 실제로 명리학에서도 초년에 좋은 운이 오는 것보다는 말년에 좋은 운이 오는 것을 좋은 사주라고 합니다.

매도 먼저 맞는 것이 낫다는 말도 있듯이 사람의 생애에는 초년,중년,노년까지 마냥 좋은 사주는 거의 없습니다. 일부 복받은 상위 1%의 사주를 제외하고 삶에는 우여곡절이 있기나름입니다.

본 포스팅에서는 알기쉽게 말년운을 쉽게 알아볼 수 있게 정리해놓았습니다. 사주팔자 천간글자 4자,지지글자 4글지 합해서 8자로 우리의 고정된 운명이 있습니다.

사주팔자 즉 사주원국 8자는 우리인체로 말하면 몸이라고 할 수 있으며 10년마다 오는 대운등의 행운(幸運)은 시시각각으로 변하는 나의 주변환경이라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나의 선천적으로 타고난 몸은 바꿀 수도 없습니다. 그래서 사주원국을 선천적 운이라 하고 후천적 운은 10년 대운등 년마다 월마다 일마나 오는 행운을 말합니다.
이러한 원리를 이해하고 수긍할때 나의 사주가 보이게 됩니다.

한편 본인이 태어난 날을 기준으로 태어난 년도에 있는 두글자를 년지(年支) 또는 년간(年干)라고 하고,본인이 태어난 날은 월지(月支) 또는 월간(月干)이라 합니다. 본인이 태어난 날을 일지(日支) 또는 일간(日干) 합니다. 마지막으로 본인이 태어난 시간을 시지(時支) 또는 시간(時干)이라 합니다.
사주팔자 천간은 조상복,초년운을 나타내고, 월지는 직업운,부모운을 나타내며,일지는 중년운과 배우자운을..그리고 시지는 미래의 운명 즉 자식과 말년의 나의 운을 나타냅니다.
그러면 시지를 중심으로 나의 말년운과 자식운에 대해 알기쉽게 알아보겠습니다.

 

✅ 시지(時支)에 따른 말년운의 구분법

사주팔자 시지에 따른 말년운과 자식운의 알아보는 방법에는 시지에 십성(十星) 또는 십신(十神)이 어떤것이 위치하는가에 따라 나의 말년운이 정해집니다.

☑ 시지에 비겁(比刧)이 위치할 때

즉 시지에 비견,겁재가 들어왔을때 나의 말년운은 어떻게 전개될지 판단하는 기준은 다음과 같습니다.일반적으로 시주에 비겁이 위치하면 지도자의 자질이 있으며 풍류를 즐기는 기질이 있습니다.

① 시지에 비견(比肩:견줄 비,어깨 견)이 위치할 때

☑ 시주에 비견이 위치하고 신강하며, 타주에 재성이 위치하면 군비쟁재(群比爭財)라 하여 즉 “친구,경쟁자와 재물을 가지고 타투는 형국”이라 하여 말년에도 재물을 얻기위해 일해야 하니 힘든 사주입니다.
반면 시주에 비견이 위치하고 신약하며, 타주 즉 월지,연지,일지에 재성이 위치하면 말년이 유복합니다.

시지가 비견이면 본인의 상속자가 양자이기도 하고 재산을 사회환원하기도 하며 성격이 화통하고 생각이 넓어 사소한 불만도 가지지 않고 넘어가는 대인적 성격을 지녔으며 은퇴이후에도 사회봉사등 왕성한 사회활동을 하는 사주입니다.

🔅 신강사주와 신약사주의 구분법

사주가 신강(身剛)하다 함은 본인을 나타내는 사주원국중 일지 또는 일간에서 천간의 글자를 도와주거나 내가 상대방을 제압할 수 있는 글자 또는 나랑 같은 오행의 글자가 4개이상 있을때 신강사주라고 합니다. 반대로 이러한 나에게 우군이 되는 글자가 4개이하로 있는 경우를 신약사주(身弱四柱)라고 합니다.

② 시주에 겁재(겁탈할 겁,재물 재)가 위치할 때
시중에 겁재가 있으면 다른사람에게 신용을 잃거나 투기심이 강하며 여기에 천간지지에 겁재가 중첩되면 아내를 힘들게 합니다. 또한 일지에 양인이 위치하면 아내와 사별할 수 있습니다.
일주에 겁재와 상관이 같이 위치하면 자식이 불량배가 될 수 있으며 자손에 해로운 일이 발생합니다.

☑ 시주에 식상(食傷)이 위치할 때

시주에 식상 즉 식신(食神)과 상관(傷官)이 위치 할 경우 말년운은 어떻게 전개될지 판단기준은 다음과 같습니다.

 

 

① 시주에 식신이 위치할 때

시주에 식신이 위치할 때는 무병장수하며 자식은 효자를 두어 다복하고 부귀한 운에 속합니다. 중년이후 재물을 많이 모아 자손에게 물려주는 여력이 생깁니다. 그러나 재물에 대한 의지가 강하며 무엇이든지 본인이 해결하려고 하여 아파도 편히 쉬지못하는 성격상 단점이 존재합니다.

② 시주에 상관이 위치할 때

시주에 상관 사주

☑시지에 상관이 위치하며 자식과의 인연이 박하여 같이 살지 못하고 떨어져 있을 수 있으며 자식이 우매하고 건강상으로 뇌혈관질환(뇌경색,뇌출혈,중풍등)을 앓을 수 있습니다.

☑시주에 양인이 같이 위치하면 자식이 음흉하여 절도범이 될 수 도 있습니다.

☑시지가 상관이면 남성의 경우는 본인의 사업주체가 되지 못하고 타인의 고용주를 모시는 피고용인이 될 수 있으며 여성의 경우 홀로 살 경우가 있습니다.

☑ 시지에 천간,지지 모두 상관이 위치하면 말년에 고생을 하며,자식과 사별 할 수도 있습니다.

☑ 시지에 상관이 위치하고 월주에 상관이 위치하면 귀한 팔자기 됩니다.

☑ 시주에 재성이 위치할 때
시주에 재성, 즉 편재(偏財),정재(正財)가 위치 할 경우 말년운은 어떻게 전개될지 판단기준은 다음과 같습니다.

① 시주에 편재(偏財)가 위치할 때 말년 운

☑ 시주에 편재가 위치하면 말년에 재물운이 좋으며,성실하며
주도적인 일처리로 재물을 모으는 사주입니다.
좋은 며느리가 집안에 들어오고 가운이 번성합니다.

☑만일 초중년에 좋지않은 시절을 보냈다면 남은 여생을 편히 지낼 수 있는 좋은 사주입니다.

② 시주에 정재(正財)가 위치할 때 말년 운

☑ 시주에 정재가 위치하면 중년이후 발복하는 사주로서 편재가 주로 재물에 대한 복이라면 정재는 말년에 출세를 하여 안정된 자리 직업,직장의 위치로 인하여 부귀를 누리는 사주입니다.
남들보다 오래 사회적인 활동을 할 수 있는 좋은 사주입니다.

☑ 시주에 정재가 위치하면 부인 복이 좋으며 말년에 자수성가할 사주입니다.

☑ 시주에 관성(官星)이 위치할 때

시주에 관성, 즉 정관(正官),편관(偏官)이 위치 할 경우 말년운은 어떻게 전개될지 판단기준은 다음과 같습니다.

① 시주에 정관이 위치할 때 말년 운

시지에 정관이 위치하면 지혜롭고 착한 반듯한 아들을 두며.시지가 건록이면 자식걱정이 많습니다.

② 시주에 편관이 위치할 때 말년 운

☑ 시주에 편관이 위치하며 자식이 귀하나 출세한 자식을 두며,성품이 강직한 자식을 두어 주로 군인,경찰,법조계에 종사하는 자식을 두게 됩니다.

☑ 시주에 편관이 위치하면 자식을 늦게 두는 경우가 많으며 시주 천간,지지 모두 편관이 위치하며 자식이 애로가 많으나 본인의 경우는 나이가 들어도 체력이 왕성하고 부귀하고 안락한 여생을 보내는 사주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