딜러들이 매물만 나오면 ‘이런’ 현대차들은 무조건 매입부터 한다고

딜러들이 매물만 나오면 ‘이런’ 현대차들은 무조건 매입부터 한다고

 

 

현대자동차 SUV

TUCSON

 

준중형 SUV인 투싼은 여러 세대를 거치며 우리나라뿐만 아니라 북미에서도 꾸준히 판매된 모델입니다. 가격 대비 넉넉한 공간과 주행 성능은 신혼부부들이 구매하기에 안성맞춤입니다. 한층 정제되고 스포티한 디자인을 갖추고 있으며, 군더더기 없는 깔끔하고 실용적인 인테리어를 통해 모던하며 심플한 분위기를 연출하고 시선 이동을 최소화하여 운전에 집중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특히 최근 연식변경으로 가솔린 모델에 엔트리 트림인 ‘스마트(Smart)’가 추가되면서 연간 주행거리가 길지 않고, 정숙성을 중요시하는 소비자들을 위한 선택지가 늘어났습니다. 가격 측면에서도 비교적 저렴하기 때문에 공간성, 주행 성능 모두를 만족시킬 수 있는 대안으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투싼의 가격은 가솔린 모델 기준, 2,297~2,952만 원이며, 디젤 모델은 가솔린 모델 가격에 203만 원이 추가됩니다.

VENUE

 

베뉴는 엔트리 SUV로 크기는 소형이지만 견고하고 스타일리시한 디자인과 SUV 특유의 우수한 공간 활용성, 비교적 저렴한 가격이 장점입니다. 특히 트렁크 부분은 2단 러기지 보드를 통해 상황에 맞게 다양한 짐을 실어 나를 수 있으며, 러기지 커버링쉘프가 적용되어 큰 짐을 실었을 때 커버를 따로 보관해야 하는 불편함에서 자유롭습니다.

 

 

 

베뉴의 성능은 도심 드라이빙에 최적화되어 있습니다. 아반떼와 동일한 스마트스트림 G 1.6 엔진과 IVT 변속기가 탑재되어 부족함 없는 출력을 선보이며, 엔트리 모델이지만 험로 주행모드를 갖추고 있어, 다양한 도로 환경에서 안정적인 주행이 가능합니다.

그밖에 캠핑, 반려동물 등 다양한 라이프 스타일을 추구하는 소비자들을 위해 전용 TUIX 상품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베뉴의 가격은 1,500~2,150만 원으로 책정되어 있으며 운전자와 탑승객에 필요한 선택사양으로 구성되어 있기 때문에 가격 측면에서 합리적인 선택을 할 수 있습니다.

한편 여러 외신으로부터 호평이 이어지고 있으며 인도 SUV 판매량 1위를 달성하는 등 베뉴에 대한 수요가 꾸준히 늘고 있어, 혼라이프를 즐기기 위한 소비자들 외에도 신혼부부들 또한 좋은 선택지입니다.

KONA

 

코나는 국내외 소형 SUV 시장에서 수요가 많은 모델입니다. ‘유쾌한 퍼포먼스’를 느낄 수 있는 드라이빙 퍼포먼스를 구현하기 위해 1.6 가솔린 터보 엔진 또는 1.6 디젤엔진에 7단 DCT 변속기가 탑재되었습니다. 또한 ‘소형 차량 = 부실한 내외관’이라는 선입견을 깨기 위해 다양한 첨단 안전/편의 기능이 탑재되어 데일리카로서의 면모가 강조되었습니다.

코나는 도심형 SUV 다운 세련된 내외관 디자인과 유니크한 색상이 조화를 이루고 있으며, 2열 폴딩 기능을 통해 준수한 공간 활용성을 갖추는 등 SUV 고유의 특징도 함께 살렸습니다.

코나의 우수성은 해외에서도 주목받으며 2019년 북미 올해의 차 SUV 부문에 선정되기도 했습니다. 또한 독일의 유명 자동차 전문지 아우토 빌트(Auto Bild)의 까다로운 평가에도 불구하고 동급 경쟁 B 세그먼트 모델들과 어깨를 나란히 하는 평가를 받기도 했습니다.

코나의 가격은 가솔린 모델 기준 1,950~2,288만 원이며, 디젤 모델은 가솔린 모델 가격에 195만 원이 추가됩니다.
현대자동차 가성비 세단
The New AVANTE

아반떼는 1세대 출시 이후 6세대에 이르기까지 높은 인기를 유지해온 베스트셀러이자 스테디셀러입니다. 준중형 세단에 속하지만 길이 4,620mm로 신혼부부가 탑승하기에 넉넉한 크기이며, 상위 트림 혹은 옵션 선택 시 2열 6:4폴딩이 가능해, 라이프 스타일에 맞게 공간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파워트레인은 효율과 성능 두 마리 토끼를 잡은 스마트스트림 G 1.6 엔진과 IVT 변속기를 탑재해, 언제 어디서나 충분한 주행성능을 제공합니다.

가격은 스마트스트림 G 1.6엔진 기준 1,437~2,255만 원으로 신혼부부 평균 소득에 알맞은 차량이며, 경쾌한 주행을 원하는 소비자들을 위해 마련된 아반떼 스포츠는 2,001~2,409만 원입니다.

특히 스마트 초이스(Smart Choice), 베스트 초이스 패키지(Best Choice Package)와 같이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사양으로 구성된 선택사양이 마련되어 있어, 차량 구매 전 고민을 덜어낼 수 있습니다.
i30 N Line

i30은 유럽을 겨냥해 내놓은 전략형 해치백 모델입니다. 국내에서는 감마 1.6 T-GDI 엔진을 탑재한 N 라인 모델만 판매 중이며 차량 크기에 비해 강력한 엔진을 탑재했고 N 브랜드 전용 파츠 일부가 적용되어, 역동적인 주행 성능을 만끽할 수 있습니다. 또한 해치백 특유의 넓은 공간 활용성을 겸비하고 있어, 장보기, 여행, 레저 등 다양한 활동을 하는데 최적화되어있습니다.

해치백 모델을 선호하는 유럽의 경우 현대자동차 i30을 선호하는 소비자들이 많아 ▲i30 ▲i30 왜건, i30 N 라인, i30 N, i30 패스트백, i30 패스트백 N 등 매우 다양한 제품 라인업이 마련되어 있을 만큼 품질을 인정받은 모델입니다.

i30 N 라인은 2,423만 원 한 트림만 마련되어 있습니다.
IONIQ Hybrid

 

아이오닉은 친환경 전용 모델입니다. 하이브리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전기차 세 가지 모델이 있습니다. 이 중 하이브리드 모델은 한 번 주유로 1천 km 넘게 주행할 수 있을 만큼 높은 연비를 자랑합니다. 또한 운전자와 탑승객을 위한 편의 기능이 골고루 탑재되어 있으며 2열 폴딩이 가능해, 공간 활용성 또한 우수합니다. 일부 차주들의 경우 ‘차박(차량 숙박)’을 하는 등 간단한 캠핑에 활용하기도 합니다.

가격은 하이브리드 세제 혜택 적용 기준 2,245~2,725만 원으로 책정되어 있습니다. 트림은 I, N, Q으로 나뉘며 내외관 디자인과 편의 기능 차이가 전부입니다. 이외 안전과 관련된 기능은 기본 트림부터 대거 탑재되어 있어, 일부 선택사양 타협으로 만족스러운 차량 구매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2천만 원 중반대 가격에 책정된 현대자동차 모델을 살펴봤습니다. 자동차는 아무리 저렴해도 비싸기 때문에 계획적이며 신중한 소비가 필요합니다. 앞서 살펴본 ‘자동차 구매 시 가늠할 수 있는 기준’을 참고하여 합리적인 가격대인 차량을 구매해, 행복한 신혼 생활에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