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리코사놀20 쿠바산 복용법

폴리코사놀20 쿠바산 복용법

관련 내용이 궁금하시다면 해당 글을 끝까지 읽어보시는 것을 권유드립니다. 또한 글 중간 중간 도움되실만한 주소, 자료들도 함께 첨부를 드렸으니 참고해보시길 바랍니다.

폴리코사놀20 쿠바산 복용법

 

쿠바산 폴리코사놀 효능 복용법 부작용, 콜레스테롤 낮추는 음식

폴리코사놀은 쿠바의 사탕수수에서 추출한 성분으로 나쁜 콜레스테롤은 낮춰주고 좋은 콜레스테롤은 높여주는 효과가 있어 혈관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사탕수수 100톤에서 약 2.5kg만 추출되는 아주 귀한 성분입니다.

콜레스테롤과 #콜레스테롤낮추는음식 폴리코사놀에 대해 알아봅니다.

 

폴리코사놀20 쿠바산 – 원인

– 콜레스테롤 : 혈관질환의 주요 원인

우리 몸을 이루는 기본 단위인 세포의 세포막, 지단백 등을 구성하는 매우 중요한 성분으로 정상 수치를 벗어날 경우 혈관벽에 쌓이면서 혈관을 좁히고 혈압을 높이기 때문에 위험요소로 작용하게 됩니다.

뿐만 아니라 콜레스테롤의 증가는 당뇨병과도 밀접한 관계를 갖는데 당을 분해하는 인슐린이 제 기능을 못할 경우 고혈당뿐 아니라 고지혈증의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 중년 여성에게 혈관질환이 빈번하게 발생하는 이유

혈관질환은 남성 질환으로 생각하기 쉽고 여성분들이 걸리더라도 비만인 사람에게만 해당하는 것으로 오해하기 쉽습니다.

갱년기에 접어들면 정상 체중일 경우에도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을 수 있는데 혈관 건강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여성 호르몬인 에스트로겐 분비가 줄면서 콜레스테롤이 쉽게 쌓이는 체질로 바뀌기 때문입니다.

또한 기초대사량이 떨어지면서 혈관 찌꺼기를 청소하는 HDL 콜레스테롤은 줄고 혈액순환을 방해하는 LDL 콜레스테롤은 늘어납니다.

실제로 30대에 5.8%이던 우리나라 여성들의 고지혈증 유병률은 50대에서 28.5%로 급증했고 60대가 되면 40%가 넘었습니다.

이를 통해 갱년기 여성에게서 혈관질환 발병률이 높아진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갱년기 이후 여성들은 남성 못지않게 콜레스테롤 관리, 혈관관리가 반드시 필요합니다.

 

문제가 되는 이유

 

콜레스테롤은 우리 몸에 존재하는 모든 세포의 막을 형성하는 지질의 한 종류인데 기본적으로 세포막을 보호하는 역할을 하고 혈관벽이 찢어지는 것을 예방하며 또, 적혈구의 수명을 오래 보전시키는 역할을 합니다.

따라서 콜레스테롤이 부족한 경우에는 적혈구의 수명이 줄어들어서 빈혈이 생기기 쉽고 출혈성 질환의 위험도 증가할 수 있습니다.

반대로 콜레스테롤이 높은 경우에는 동맥벽에 침전물이 형성되면서 동맥경화증을 일으킬 수 있기 때문에 적정한 콜레스테롤 수치를 유지하는 것이 반드시 필요합니다.

 

 

폴리코사놀20 쿠바산 복용법

 

1990년대 초까지만 해도 동맥경화 환자가 많아서 심장과 뇌혈관질환 발병률이 높았던 국가가 바로 쿠바입니다.

1980년대 심 뇌혈관질환으로 인한 사망률이 70%가 넘었는데 쿠바 정부에서 국민 건강 프로젝트를 시행해 사탕수수에서 폴리코사놀을 추출해 전 국민에게 보급했더니 그때부터 쿠바인의 심 뇌혈관 발병률이 감소하고 그에 따른 사망률도 감소했습니다

 

더 많은 글의 정보가 궁금하시다면?

👉 더 많은 인기글 보러가기

👉 검색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