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교육급여 학습특별지원금 신청방법, 지급 대상자 금액 조회

2022 교육급여 학습특별지원금 신청방법, 지급 대상자 금액 조회

올해 2022년 교육급여 학습특별지원금 신청 방법 알아보겠습니다. 교육청 그리고 전국 시도교육청, 한국장학재단은 2022학년도 교육급여 학습특별지원금 신청을 이달 29일부터 9월 30일까지 받는다고 28일 밝혔습니다.

해당 되시는 분들은 확인 후 신청이 가능하십니다.

2022년 교육급여 신청

교육급여 학습특별지원금은 코로나19 장기화로 학습 공백이 생긴 교육급여 수급 학생에게 교재와 EBS 콘텐츠를 구입할 수 있는 학습비 10만 원을 추가 지원하는 사업입니다.

이 사업은 올해 한시적으로 시행되며 3월부터 7월까지 교육급여 수급자 선정 이력이 있는 초·중·고생이 대상입니다.

​신청 바로가기 정보가 궁금하시다면 아래 정보를 확인해보실 바랍니다.

2022년 교육급여 신청

교육급여는 기초생활보장제도의 하나로, 수급자로 선정되면 교육활동 지원비를 연 1회 받고 무상교육 제외학교 재학 시 입학금·수업료·교과서 대금 등을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학습특별지원금 신청은 학부모 등 대리인이 교육급여 학습특별지원금 홈페이지를 통해 할 수 있습니다. 교육급여 수급 학생이 만 14세 이상인 경우 학생 본인이 신청할 수 있습니다.

지원금은 신용·체크카드 포인트, EBS 맞춤형 쿠폰, 간편결제(페이코) 포인트 등으로 지급되며 국내 온 오프라인 서점과 EBS 홈페이지에서 올해 12월 31일까지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용하지 않은 잔액은 자동 소멸합니다.

이번 시간에는 2022년 교육급여 학습특별지원금 신청 방법에 대해서 살펴봤습니다. 해당되시는 분들은 자격 확인 후 혜택 챙기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