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안 해충들 ‘이것’ 하나로 모두 싹쓸이 가능

집안 해충들 ‘이것’ 하나로 모두 싹쓸이 가능

 

다들 한번쯤은 보셨을텐데요. 이 바퀴벌레는 1년에 낳는 새끼만 약 10만 마리 정도 된다고 합니다. 생각만 해도 끔찍한데요. 집 안에 바퀴벌레가 한 마리라도 방치해두면 번식하면서 개체수를 늘릴 수 있어 빠르게 퇴치하고 예방하는 것이 좋겠지요. 그럼 이번시간에 알아볼 내용은 바퀴벌레퇴치방법, 바퀴벌레 예방법에 대해 알려드릴께요.

바퀴벌레는 모기,파리와 함께 3대 해충 중 하나인 지저분한 해충입니다. 한 마리당 약 140일 정도 사는데 새끼만 약 10만 마리 정도를 배량하기 때문에 멸종을 시키기는 무리해 보입니다. 그리고 인간보다 10배 넘는 방사능을 버틸수 있으며, 원자폭탄이 터져도 유일하게 생존할 수 있는 곤충이라고 합니다. 그래서 지구가 멸망해도 이 넘들은 유일하게 어딘가 서식하면서 또 다시 번식하고 있을거라는 말이 나올 정도입니다.

 

해충이 해충인 이유

 

그외에도 사람의 인체에도 해롭다는 연구 결과도 있는데요. 바퀴벌레가 토해낸 것이 음식에 닿으면 식중독을 유발하고 장티푸스, 콜레라 등 각종 병균을 옮겨 감염성 질환을 일으키며 어린아이들에게는 아토피 유발과 천식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바퀴벌레가 생기는 이유

 

택배 – 인터넷이 발달하면서 외출하지 않아도 집에서 물건을 구매 후 배송을 통한 방법이 생겨나면서 택배 박스에서 바퀴벌레가 옮겨 오는 경우가 있습니다. 택배상자는 어둡고 습한곳에 보관을 많이 하기 때문에 바퀴벌레가 있을 최적의 장소가 되기도 하지요.

가정에서 택배 박스를 받고 난 뒤에는 바로 버리는 것이 좋습니다. 왜냐하면 바퀴벌레는 먹이가 없을 때 습기를 잘 머금는 박스를 먹기 때문이죠.

청결 – 바퀴벌레는 엄청난 식욕을 자랑하고 있기 때문에 방 안에 먹고 남은 음식물이 방치되어 있을 경우 냄새를 맡고 환풍기 통로나 싱크대 사이의 빈틈을 통해 들어오게 됩니다. 바퀴벌레가 사라지지 않는다면 집안 구석구석 청소를 하는게 좋습니다.

 

 

싱크대 고인 물 – 바퀴벌레는 물을 먹지 않고는 버틸수가 없기에 싱크대에 고인 물을 마시기 위해 일시적으로 피해있다가 늦은 밤에 나타나기도 합니다. 그러므로 평소 설거지나 요리를 하고난뒤에 싱크대에 고인 물을 말끔히 제거만 해주어도 바퀴벌레가 생기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바퀴벌레는 신춗성이 매우 높기 때문에 화장실, 베란다 등 5mm의 작은 구멍만 보여도 침투할수 있고, 자신의 몸무게 900배 압력을 버틴다고 하니 굉장한 놈이 아닐수 없습니다.

 

퇴치방법, 바퀴벌레 박멸법 10가지

 

바퀴벌레를 때려 잡으면 가끔 몸통에 있는 알집이 튀어 나오는 경우가 많습니다. 눈에 보이는 곳에 튀면 상관없지만 안 보이는 곳으로 튀어 나가면 시간이 흐른 뒤에 알이 부화될 수 있으므로 해충 스프레이를 이용해야 하는 번거러움이 있기 때문에 이런 행위는 잘못된 방법입니다.

 

① 붕산

최근 바퀴벌레 퇴치방법으로 많이 사용 하는 것이 바로 ‘붕산’입니다. 근처 약국에서 1000원으로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소독제인데요. 이 제품은 주로 화상이나 상처를 소독할때 쓰이는데 바퀴벌레를 박멸하는데 큰 효과를 보이고 있습니다.

 

붕산만 놓아두면 바퀴벌레가 먹지 않기 때문에 계란 노란자를 으깬 후 설탕(3스푼)을 섞어서 종이컵이나 호일로 그릇을 만들면 됩니다. 그런다음 바퀴벌레가 잘 출몰하는 싱크대, 쇼파, 침대 밑 등에 배치하면 냄새를 맡고 와서 먹다가 붕산으로 인해 죽습니다.

 

② 치약

바퀴벌레가 나올 만한 곳에 치약을 골고루 뿌려주기만 해도 쉽게 퇴치할수 있습니다. 치약에는 강력한 할로겐 원소인 ‘불소’라는 성분이 있는데 바퀴벌레가 치약을 받고 지나가게 되면 점점 기운이 빠지면서 스스로 자멸하게 되므로 간단한 바퀴벌레퇴치방법으로 용이하게 쓸수 있습니다.

 

③ 끈끈이

끈끈이를 이용하여 퇴치하는 방법입니다. 끈끈이에 바퀴벌레가 달라붙기만 하여도 도망갈수 없기 때문에 손쉽게 처리할수 있는데요. 이 역시 자주 출몰하는 구간에 설치해 둘 필요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