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복, 재물복의 기본은 ‘이름’의 이것입니다.

좋은 이름은 사주를 보완해 주며, 성명학적으로 합당한 이름이어야 합니다.

성명학은 생년월일시(生年月日時)에 근본을 두는 것으로, 음양오행(陰陽五行)의 법칙과, 음운(音韻), 자의(字意), 수리(數理) 등을 연구하는 학문입니다. 즉 이름이 운명에 미치는 영향력을 밝혀 보려는 학문이라고도 할 수 있습니다. 사주가 선천운(先天運)에 해당한다면, 이름은 후천운(後天運)에 해당합니다. 비록 선천운이 나쁘더라도, 좋은 이름은 후천운을 보완하고 호전시키는 역할을 합니다. 여기에 성명학의 가치와 의미가 있습니다.

정통 성명학 이론에 따라 비 전문가도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정통 이름풀이는 성명학의 중요한 이론을 모두 감안하여 프로그램 하였습니다. 일반적으로 알려진 수리 4격(元亨利貞)의 길흉(吉凶)과 해설뿐만 아니라, 자원오행(字源五行), 음령오행(音靈五行), 음양오행(陰陽五行), 불용문자(不用文字) 등 정통 성명학의 중요한 이론을 철저하게 따랐으며, 성명학 비 전문가도 사용이 간편하고 내용을 이해하기 쉽게 사용자 중심으로 개발 되었습니다.

 

 

이름풀이 바로가기

 

 

사주에 합당한 이름인지를 판단, 사주(四柱)의 특징, 정확한 이름풀이, 상세한 이름해설을 제공해 드립니다.

성명학의 기본은 사주(四柱)에 있습니다. 정통 이름풀이는 현재의 이름이 사주의 부족함을 보완해주는 합당한 이름인지를 판단해 드리며, 신청자 사주의 특징 및 사주에 필요한 용신도 함께 판단해 드립니다. 사주의 핵심인 용신 판단법에서 단순하게 오행의 갯수(분포도 %그래프)만으로 판단하는 방식은 매우 잘못된 방법입니다. 사주포럼은 수십년 경력의 작명가가 판단할 수 있는 수준의 고난도 용신 판단법인 신약(身弱), 신강(身强)에 따른 억부(抑扶)용신, 조후(調候)용신, 병약용신법, 통관용신법, 종용신법을 종합적으로 적용하여 길신(吉神)을 판단했으므로 용신 판단에 소중한 참고가 됩니다.

 

대법원 지정 인명용 한자와 확장한자 완벽한 지원! 잘 안 쓰는 한자도 감명해 드립니다.

대법원이 지정하는 인명용 한자 8,142자를 100% 수록하였으며, 윈도우상에서 표현하지 못하거나 변환이 안 되는 제 2의 한자(확장한자)까지 별도의 서체로 100% 수록하여 지원합니다. 따라서 다른 곳에서는 이름 감정이 어려운 한자에 대해서도 상세한 한자 이름풀이를 제공해 드립니다.

 

 

이름풀이 바로가기

 

 

동일한 이름 한자를 사용했던 역사의 인물 리스트를 함께 보여드립니다.

이름 한자에 대한 보다 자세한 이해를 돕기 위해 당사만의 독창적 서비스인 족보 DB를 활용한 “이름 한자 히스토리”를 보여드립니다. 즉 이름 한자를 사용한 한국의 “과거급제자” 명단과, 한국을 대표하는 “유명한 인물”이 실제로 사용했던 이름 한자 목록을 인물에 대한 설명과 함께 보여 드리므로, 현재 이름에 대한 깊은 이해와 객관적 판단을 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