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이 들어오는 현관은 모두 ‘이것’이 보이지 않습니다!
집의 입구이며 좋은 기운과 나쁜 기운 모두가 들락날락하는 현관은 풍수에서도 가장 중요한 장소라고도 합니다. 재물운이든 연애운이든 어쨌든 모든 운의 근원이 되는 현관을 우선 풍수적으로 복들어오게끔 하지 않으면 다른 모든 것은 효과를 제대로 얻을 수 없습니다.
따라서 오늘은 현관 풍수 인테리어 중에서도 복들어오는 현관, 복내쫓는 현관 구분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1. 깔끔한 분위기, 냄새, 기운
첫번째 모든 것을 다 치우고 청소부터 한다. 좋은 현관의 첫번째 조건은 청결함이다.
두번째 밝기를 체크한다. 좋은 기운은 밝은 곳을 좋아하므로 현관이 어두우면 안된다. 센서등을 달기도 하지만 항상 밝고 은은하며 부드러운 빛을 낼 수 있는 것을 놔 두는 것이 좋다.
세번째는 좋은 향기가 나게 한다. 좋은 향기는 사람을 매혹시키고 좋은 기운을 불러 들인다. 가장 좋은 것은 역시 꽃을 꽂아두는 것이지만 말라버리거나 하는 등의 문제가 있을 수 있으니 좋은 방향제를 두는 것도 좋다. 그리고 방향제 자체를 그냥 툭 놓는 것 보다는 도자기 용기 등에 넣어 장식하면 더욱 좋다.
현관 풍수 기본은 청결하고 밝으며 향기 있는 현관을 만드는 것입니다.
어떻게 하면 되는가?
첫번째 관엽식물을 둔다. 생명력 넘치는 관엽식물은 공기정화 효과도 있고 좋은 기운을 불러들이기도 한다. 현관이 넓다면 화분에 심은 관엽식물을 두는 것이 좋으며 특히 잎이 둥근 것이 좋다.
두번째는 현관의 거울방향에 주의한다. 사실 거울은 풍수필수아이템으로 끌어당긴 좋은 기운을 증폭시켜 주는 효과를 가지고 있다. 외출 전 마무리로 자신을 확인할 수도 있고 현관을 더 넓게 보여주기도 한다. 다만 방향에 좀 더 주의를 기울여 현관에 들어와서 오른쪽으로 두는 것이 풍수적으로 좋다. 밖에서 봐서 오른쪽이 기운이 통과하는 길이다.
세번째는 현관매트를 면이나 실크로 바꾼다. 즉 천연재료의 매트를 까는 것이 좋다. 현관매트는 밖에서 가지고 온 나쁜 기운을 털어내는 의미가 함축되어 있다.
네번째는 우산꽂이는 움직일 수 있는 것으로 한다. 우산은 음의 기운이 쌓이기 쉽다. 우산꽂이는 물이 잘 빠지는 제품이나 물의 음기를 중화시켜주는 도자기제품을 고르는 것이 좋다. 상황에 맞춰 움직일 수 있는 것으로 준비해 음기를 조금씩 중화시켜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