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치 빠른 일본마저 달라진 상황” 그렇게 한국 드라마 산업 무시하던 일본 배우들이 기를 쓰고 한국 드라마 출연하려고 하는 이유

일본 엔터테인먼트 산업이 글로벌 콘텐츠 시장에서 경쟁력을 유지하기 위해 직면하고 있는 도전과 문제에 대해 흥미로운 관점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일본 배우의 소신 발언이 많은 논란을 불러일으킨 것은, 엔터테인먼트 업계 내부에서조차 그 위기감이 공감되고 있음을 보여주는 것 같습니다. 한편, 한국 드라마와 영화가 글로벌 시장에서 눈에 띄는 성과를 거두고 있는 것은 명확한 비교 대상이 되고 있습니다.

일본 콘텐츠 업계의 현재 상황을 고려할 때, 앞으로 어떤 전략적 변화가 필요할까요? 일본의 전통적 강점인 애니메이션과 기존의 성공적인 브랜드를 활용하는 것 외에도, 혁신적인 제작 방식과 국제적 협력을 통해 새로운 접근 방식을 모색하는 것이 중요할 것 같습니다. 또한, 한국처럼 다양한 장르와 신선한 소재를 개발하며, 특히 실화 바탕의 스토리텔링에 집중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이 배우의 발언이 일본 내에서 어떤 변화를 촉진하는 계기가 될 수 있을지, 그리고 일본 엔터테인먼트 산업이 어떻게 이 위기를 기회로 전환할 수 있을지 지켜보는 것이 흥미롭겠습니다.

 

 

그러나 정작 일본은 국가가 전폭적으로 나섰음에도 대참패를 맛본 바 있기에 악착같이 한류를 국책이라고 칭하는 것으로써 나름의 자기 위로를 하고 있었던 셈입니다. 하지만 최근 몇 년간 더욱 벌어진 격차로 인해 일본은 자궁 때 방송뿐만 아니라 콘텐츠 컨퍼런스에서까지 자존심을 내려놓고 한국을 따라 배워야 한다는 주장을 내놓고 있는데요. 몇 달 전 열린 아시아 드라마 컨퍼런스에 참석한 일본의 유명 드라마 작가 노기 아키코는 일본 드라마는 한국과 중국 드라마에 뒤처져 있다며 한국 드라마를 공부해야 한다는 취지의 인사 인터뷰를 남겼습니다. 이 작가가 한국에서도 탄탄한 팬층을 보유한 도망치는 건 부끄럽지만 도움이 된다를 집필한 작가였기에 당시 그의 발언은 일본뿐 아니라 한국 내에서도 큰 화제가 되었죠. 한편, 최근 눈물의 여왕에 이어 기생수 더 그레이까지 일본 내에서 승승장구하자 일본 언론에서도 유사한 분위기가 흘러나오고 있습니다.

 

 

반면 한국 드라마는 압도적인 예산을 투자해 세계적 수준의 비주얼을 갖춘 드라마를 제작하고 있다. 그 결과 일본이 지루한 스토리와 지루한 소재로 가득한 드라마를 많이 제작해 시청자들에게 외면당하고 있는 반면.

 

 

한국은 기생충, 오징어게임 등 세계적인 작품을 제작해 막대한 추가 수입을 얻고 있다. 콘텐츠. 이에 대해 일본 국민들도 대중만화를 적당히 개편했던 과거를 반성하고 이제 진정한 의미의 변화를 받아들여야 한다고 주장하고 있다. 그렇기 때문에 대부분의 일본 드라마 제작자들은 순수한 원작 창작을 포기하고, 기존 만화를 모두 드라마화하려는 안일한 ​​태도를 보인다는 비판을 받고 있다. 그 결과 대부분의 만화는 이미 드라마화되어 있어 품질이 낮은 만화라도 소재화할 수밖에 없게 되었고, 이것이 오늘날 한일의 기준격차가 커지게 된 결정적인 이유가 되었다고 본다. .